CS CENTER

고객센터
고객센터 Q & A

Q & A

Q : 주부9단프랑크소시지의 껍질(케이싱)을 같이 먹었습니다. 이상은 없나요?
주부9단프랑크 제품의 케이싱(셀룰로오즈케이싱)은 제거 후 취식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섭취 시 인체에 해는 없으나 이물감이 생기므로 제거 후 취식하시기 바랍니다. (셀룰로오즈케이싱이란? 나무껍질의 펄프와 목화의 식물성 재질을 가공하여 만든 식물성 케이싱)
Q : 육가공품 보관방법 및 유통기한은?

목우촌햄은 전분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운송, 진열, 소비자 보관전 과정을 0°C ~ 10°C의 냉장상태로 유지하여야 합니다.
개봉한 제품은 변질될 우려가 있으니 반드시 냉장보관(0°C~10°C)하시고 바로 드시기 바랍니다.
* 유통기한은 미개봉 제품 및 적정온도에 보관된 제품에 대하여 설정된 기간입니다.

Q : 훈연이란?
훈연은 나무의 종류에 따라 연기를 쏘여서 독특한 풍미가 나도록 하는 공정으로 육가공품은 맛이 증진되고 미생물증식을 억제시켜 저장기간이 연장되며
착색 및 산화방지효과 등이 있습니다. 현재 국내에서 주로 참나무 를 이용하여 훈연을 하고 있습니다.
Q : 햄/소시지는 꼭 익혀서 먹어야 하나?
목우촌 육가공품 중 베이컨 한 품목을 제외한 나머지 제품은 열처리를 거친 가열제품이므로 반드시 익혀서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.
샐러드 샌드위치 등 차갑게 즐기는 음식에는 바로 사용해도 괜찮으며 제품식감과 조리에 따라 가열 또는 조리 후 드시면 더 좋습니다.
Q : 목우촌 뚝심캔 제품 개봉 후 가열 없이 바로 취식 가능한가요?
목우촌 뚝심캔 제품은 열처리된 멸균 제품으로 개봉 후 취식이 가능하나 제품식감과 맛을 위하여 가열 또는 조리 후 취식 하는 것이 좋습니다.
Q : 목우촌 우유취식 중 쓴맛이 납니다.
유제품 취식 중 쓴맛은 변질초기 단계일수 있습니다.
쓴맛이 날 경우 변질된 덩어리가 보이지 않더라도 제품변질로 판단하여 제품 취식을 중단하시기 바랍니다.
Q : 상온보관제품 캔/통조림류 에서 변질(곰팡이)이 발생하나요?
캔제품은 생산공정시 멸균처리되어 미생물을 사멸 제조한 제품으로 곰팡이가 발생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유통과정 및 보관중 제품외부의 충격에 의해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 핀홀(미세개관, 캔파손)현상이 발생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외부공기의 유입으로 제품내부에 변질(미생물 증식으로 인한 곰팡이 발생)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 따라서 특히 외관의 내용물 새어나옴, 찌그러진 제품은 꼭 개봉 후 내용물을 확인하여 취식하시기 바랍니다.
Q : 캔제품(뚝심/원칙캔햄) 개봉 후 보관해도 괜찮은가요?
캔제품의 경우, 개봉 후 동일 용기에 보관하는것 보다 밀폐가능한 유리 또는 플라스틱용기에 옮겨 냉장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보관방법 입니다.
Q : 목우촌쇠고기육포를 먹으려는데 흰색방울(촛농)의 이물이 보입니다.
소고기를 원료로 사용하여 분쇄가공없이 건조하는 육포의 경우 원료육의 우지(지방)가 건조되며 방울처럼 올라오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.
원재료 그대로 건조가공함에 따른 현상으로 제품에는 이상이 없으며 변질의 경우 가루형태의 곰팡이 발생과 구분 됩니다.
Q : 돼지고기, 오리고기, 베이컨의 절단면에서 무지개빛 색깔이 납니다.
고기 절단 시 살코기내의 미오글로빈이 공기 중의 산소와 반응하여 산화가 일어나는 경우가 고기 절단면에서 육안으로 관찰될 때가 있습니다.
특히 밝은 곳 또는 직접 가열하는 시점에서 관찰되며 이때 미오글로빈 속의 철(Fe)과 공기 중의 산소가 반응하여 색이 지속적으로 바뀌게 됩니다.
이러한 절단면에 지방 (기름)성분이 묻게 되면 빛의 난반사에 의해서 무지갯빛을 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.
Q : 햄/소시지가 너무 짜서 먹기 힘드네요
일일나트륨 권장량에 미치지 않는 기준에 의해 제조되며 제품 생산시 염도계를 통한 염도 계량화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
Q : 코치닐색소가 뭔가요?
이 품목은 선인장 Nopalea coccinellifera 등에 기생하는 연지벌레 암컷인 Dactylopius coccus costa(Coccus cacti. Lnnaeus)의 건조충체를 물—알콜성 용액으로 추출한 다음 그 알콜성분을 제거시켜 얻어진 농축물로서 카르민산 (carminic acid)을 주성분으로 합니다. 다만, 함량조정, 품질보존 등을 위하여 희석제, 안정제 및 용제 등을 첨가할 수 있습니다.
Q : 뚝심에 아질산나트륨이 왜 들어가나요?
아질산나트륨을 육가공품에 사용하는 이유는 제품(고기)의 색을 유지하는 목적과 함께 독성 식중독균이 자라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를 보이기 때문 입니다.
아질산염을 사용하지 않을시 여름철 식중독 사고와 같이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. 이에 전 세계적으로 사용을 하고 있으며
아질산염은 우리가 자주 먹는 김치/깍두기 등 자연상태 야채류 식제품에서도 확인되고 있습니다.(홈페이지 육가공상식 참조)
Q : 목우촌안심삼계탕은 상온보관해도 괜찮은가요?
안심삼계탕은 상온보관 제품으로 멸균 공정을 거친 제품으로 상온에서 생산 후 12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.
다만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.
Q : 볶음탕용 닭고기 제품이 온전한 한 마리 구성 인가요?
목우촌 볶음탕용 닭고기 제품은 중량기준의 제품으로 전체 구성이 한마리가 아닐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Q : 주부9단살코기/순살햄의 속포장이 없습니다.
제품 표면의 비닐(속포장) 유무는 제품완성도와 관계없이 정상품이므로 안심하고 드셔도 무방합니다.
Q : 목우촌 수제햄 선물세트 중 제품 표면의 그물망 취식 여부 문의합니다.
그물망은 네트케이싱으로 불리며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훈연공정시 필요로 합니다.
이후 완성품으로 같이 씌여져서 포장되며 드시기 전 벗겨내고 취식하는 제품입니다.
Q : 비엔나 제품에 동봉되는 선도유지제에 대하여 문의합니다.
비엔나소시지에 들어있는 선도유지제는 탈산소제로 불리며 내용 물은 철가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제품속에서 공기와 접촉하여 산화하며 미생물 증식 및 제품변질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.
Q : 닭고기 조리 중 흡습패드랑 같이 끓였습니다.
통닭 및 부분육 하단에 들어 있는 흡습제는 제품의 수분을 흡수하는 펄프 재질의 천연흡습제로 인체에 해가 없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.